부동산 임대나 거래 시 국세 완납증명서를 제출해야 할 때가 있습니다. 이 경우 인터넷으로도 쉽게 발급이 가능한데요. 오늘은 어떻게 국세 완납증명서 발급이 가능한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국세 완납증명서?
국세는 국가에서 부과하는 세금입니다.
세금은 국세와 지방세로 나뉘는데요. 대부분의 세금이 국세에 해당됩니다.
국세 종류
소득세, 법인세, 상속세, 증여세, 종합부동산세, 부가가치세, 개별소비세, 인지세, 주세, 증권거래세, 교육세, 농어촌특별세, 교통/에너지/환경세
지방세에 대해 알고싶거나 납부 조회가 필요하신 분은 아래 링크를 확인해주세요
국세완납증명서는 국세를 체납한적이 없다는 것을 증명하는 서류입니다.
납부를 했다는 증명이 아닌 체납이 없다는 것을 증명하는 것으로 납부내역증명과는 다릅니다.
국세 완납증명서 발급 방법
인터넷으로 국세 완납증명서 발급 받기 위해서는 홈택스로 들어가야 합니다
홈택스로 이동하기 위해 아래 링크를 클릭해주세요
홈택스 접속 후 로그인을 해줍니다.
공인, 공동인증서, 간편인증 등을 통해 가능합니다.
그 후 메뉴에서 [국세증명,사업자등록 세금관련 신청/신고 > 즉시발급 증명 > 납세증명서(국세완납증명)]을 클릭해줍니다.
납세증명 페이지로 이동하게 됩니다.
기본적인 인적사항이 입력되어 있으니 확인해주시고요
그 외 인적사항, 수량방법, 신청내용을 알맞게 체크해줍니다.
제출하는 곳에 따라 주소, 주민등록번호 공개여부가 달라지니 확인해주시고요.
제출처에는 금융기관, 관공서, 거래처 조합/협회 등이 있으니 알맞는 것을 선택해주세요
이후 신청하기를 선택하시면 완료됩니다.
수수료는 없습니다.
오프라인 발급 방법
오프라인으로 국세 완납증명서 발급을 받기 위해서는 세무서, 국세청이나 무인발급기를 이용하면 됩니다.
관공서를 이용하려는 경우 주말이나 공휴일은 불가능하니 잘 확인하신 후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무인발급기 위치를 확인하고 싶으신 분은 아래 링크를 확인해주세요
지금까지 국세 완납증명서 발급 방법이었습니다. 편한 방법을 선택하여 이용해보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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